[링크디 성공사례 #2] 네시픽

어필리에이트 솔루션 ‘링크디’를 활용한 성공 사례가 쌓이고 있습니다. 고객 성공 사례를 통해 ‘링크디’를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전달드립니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여러분의 쇼핑몰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디가 도와드릴게요!
[편집자주]

링크디 성공 사례 인터뷰 두 번째 고객사는 (주)에이빌코리아 네시픽입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네시픽은 지난해 네고왕에서 ‘욕세럼’ 제품을 프로모션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최근 브랜드 모델로 보이그룹 ‘에이티즈’ 선정하며 브랜딩에 많은 노력을 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네시픽은 지난 성공 사례 인터뷰 주인공인 쿤달과 한가족이기도 한데요. 쿤달 성공 사례에 힘입어 네시픽에서도 링크디와 함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만들었습니다. 링크디 성공 사례 두 번째 인터뷰에서는 네시픽 사례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그림1> 네시픽 브랜드 모델 에이티즈 ./ 네시픽 홈페이지

 

1. 성공적인 네시픽 패밀리 세일

링크디는 지난 2023년 12월 쿤달과 임직원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는데요. 200명에 달하는 쿤달 임직원은 모두 쿤달 파트너스가 돼 파트너스 링크를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각 임직원은 여러 채널을 통해 쿤달 제품을 홍보했습니다. 네시픽은 쿤달에 이어 검증된 마케팅인 패밀리세일을 이어서 진행했습니다. 쿤달 성공 사례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네시픽은 100만병 판매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프레쉬 허브 오리진 세럼’을 보유한 브랜드입니다. ‘프레쉬 허브 오리진 세럼’은 바를 때 욕이 나올 정도로 따가워 ‘욕세럼’이라는 별명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아프지만 피부 관리에 큰 효과가 있는 것을 인정 받아 베스트셀러가 됐습니다.

<그림2> 네시픽 욕세럼 배너 ./ 네이버

 

지난 2024년 1월, 네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패밀리 세일을 진행했습니다. 네시픽 임직원은 모두 네시픽 파트너스가 돼 파트너스 링크를 발급받았습니다. 그리고 각 임직원은 여러 채널을 통해 네시픽 제품을 홍보했는데요. 

<그림3> 파트너스 판매 내역 ./ 링크디 샘플 페이지

 

전체 상품 추적 파트너스는 링크를 통해 판매되는 모든 상품을 추적합니다. <그림3>은 링크디에서 제공하는 샘플 페이지로 로그인 없이 누구나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적된 판매 내역은 각 파트너스가 파트너스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4> 파트너스 마이페이지 ./ 링크디 샘플 페이지

 

<그림4>처럼 각 파트너스는 자신의 판매내역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얼마나 접속했고 ▲어떤 상품을 많이 봤으며 ▲얼마나 팔렸는지 등 다양한 내역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각 파트너스는 보다 정확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된 네시픽 패밀리 세일은 일주일 동안 무려 2천만원이 넘는 주문 금액을 기록했는데요. 앞서 소개드린 ‘프레쉬 허브 오리진 세럼’ 역시 많은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2. 직원이 곧 인플루언서, ‘임플로이언서’의 등장

최근 업계에서는 직원이 곧 인플루언서가 되는 이른바 ‘임플로이언서’가 화두입니다. 이랜드그룹이 운영하는 신발 편집숍 폴더(Folder)는 판매사원을 ‘폴더크루’라 부르며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아이템을 알리는 마케터 역할도 부여합니다. LF는 유튜브 채널에서 홍보팀 막내 직원이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처럼 임플로이언서는 시장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네시픽 패밀리세일 역시 이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림5> 임플로이언서 기사 ./ 시사오늘

 

성공적인 유튜브 영상과 인스타그램 포스팅은 조회수와 좋아요, 댓글 등으로 효과를 확인하곤 하는데요. 아쉽지만 콘텐츠가 실제 판매 효과가 있는지 정확히 분석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판매가 늘어나더라도 다른 광고 배너에서 유입된 것과 섞여 정확한 분석이 어렵기 때문이죠.

쇼핑파트너스를 활용하시면 정확한 추적이 가능합니다. 쇼핑파트너스를 활용해 각 임플로이언서에게 추천 링크를 발급하면 ▲방문 수 ▲주문 건수 ▲총 판매 금액 ▲지급 완료 적립금 등을 통해 마케팅 시 필요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성공 사례를 만든 네시픽처럼 말이죠.

마무리

쇼핑파트너스 출시 후 수백 개 쇼핑몰이 설치해주셨고 이어서 지난 2024년 1월에는 유료 고객 10개사를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네시픽은 쇼핑파트너스를 설치한 뒤 가장 빠르게 분석하고 성공 사례를 만든 고객사입니다.

쇼핑파트너스를 활용한 패밀리 세일은 이제 확실한 마케팅 기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성공 사례가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그동안 쌓인 성공 사례를 콘텐츠로 많은 예비 고객사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