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디 성공사례 #3] 우애스크

어필리에이트 솔루션 ‘링크디’를 활용한 성공 사례가 쌓이고 있습니다. 고객 성공 사례를 통해 ‘링크디’를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전달드립니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여러분의 쇼핑몰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디가 도와드릴게요!
[편집자주]

링크디 성공 사례 인터뷰 세 번째 고객사는 (주)코웨어 우애스크 코리아입니다. 우애스크는 전 세계 74개국 144개 언어를 실시간으로 통역해 주는 실시간 번역기입니다.

우애스크 코리아는 별다른 문의 없이 링크디의 샘플페이지와 가이드 문서만 보고 빠르게 도입했는데요. 특히 유튜버와 시너지를 낸 좋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주셨습니다. 링크디 성공 사례 세 번째 인터뷰에서는 우애스크 코리아 사례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그림1> 실시간 번역기 우애스크

 

우애스크 인터뷰

Q. 링크디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준비하면서 카페24 스토어를 알게 됐는데요. 스토어에서 링크디를 처음 알게 됐습니다. 제휴 마케팅 분야 앱을 3개를 설치해 테스트했는데요. 그중 링크디를 선택했습니다.

Q. 우애스크는 어떤 제품인가요?

우애스크는 144개 언어 A.I 기반의 실시간 번역기입니다.

4개의 글로벌 번역엔진사(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바이두, 뉘앙스)와 기술 제휴하여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언어에 맞는 번역엔진을 A.I를 통해 제공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구글 번역기를 쓰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구글 번역을 통해 사용해야 하지만 우애스크 제품은 4개의 번역엔진 중에서 사용자에 맞는 번역엔진을 A.I를 통해 제공합니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이어폰, 스피커바 등 다양한 디바이스 형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스마트폰 번역 앱으로도 번역이 되지 않나요?

많은 분들이 파파고나 갤럭시랑 어떤 차이냐고 물어보십니다. 저희는 번역 어플에서 제공하지 않는 전 세계 144개 언어를 제공하며 번역, 통역에 초점을 맞춘 전문 디바이스 제품이라 번역품질이나 활용성이 다릅니다. 

여행에서 간단한 대화는 번역 어플을 사용해도 좋지만 해외에서 생활하거나 외국인 또는 외국인과 일대일 대화가 필요하다면 전문 번역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2> 번역기만으로 대화가 가능할까? ./ 우애스크 코리아

 

 

Q. 그래서 많은 분이 우애스크를 찾으시군요. 링크디는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여행 유튜버와 협업으로 해외여행에서 말이 통하지 않거나 대화가 필요할 때 번역기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구독자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링크디 어필리에이트 링크와 어드민을 유튜버에게 제공하는데요. 링크 접속과 판매 등 데이터를 유튜버가 어드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유튜버와 어떻게 협업을 시작하셨나요?

처음에는 대형 유튜버를 소속사를 통해 소개받아 높은 비용에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영상이 올라간 날에만 매출이 잠깐 발생하고 다음 날부터는 매출이 저조했습니다. 마케팅 효과가 다소 아쉬웠습니다.

고민 끝에 구독자 규모가 작더라도 우애스크 제품과 타켓층이 맞는 여행 유튜버를 최대한 많이 찾아서 무작정 메일을 보냈습니다.

소정의 광고 비용과 수익 배분 조건으로 보내드렸는데 생각보다 많은 유튜버가 회신을 주셔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여행 유튜버들이 이 사례를 보시고 문의를 많이 주시는 상황입니다.

 

<그림3> 우애스크 유튜버 협업 ./ 우애스크 코리아 홈페이지

 

Q. 제품과 잘 맞는 유튜버를 찾는 게 쉽지 않은데, 컨택을 잘 하신 것 같습니다. 진행하시면서 링크디가 유튜버와 협업에 도움이 됐나요?

초기 대형 유튜버와 진행할 때 판매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상품을 새로 만들어서 쇼핑몰에 비공개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제휴 유튜버가 늘어나면 매번 상품을 새로 복사해서 만들어야 하고 이렇게 되면 리뷰가 분산되고 관리가 어려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링크디를 사용하면서 유튜버가 실시간으로 매출 지표를 확인할 수 있고 어드민 전송, 주문 상태 확인, 정산 과정의 시스템이 보기 쉽고 간결하게 잘 되어 있어 유튜버와 불필요한 소통이 대폭 단축됐습니다.

덕분에 더 많은 제휴 유튜버와 함께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Q. 링크디 기획 의도에 맞게 도움을 드린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특별히 마음에 들었던 기능이 있으실까요?

여러 제휴 앱을 사용해봤지만 링크디는 실사용 시 유용한 기능이 많았습니다.

먼저 단순 주문 체크만이 아닌 유튜버의 개별 수수료율을 일 단위로 다시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주문 건의 배송/취소 상태가 연동돼 매우 편리했습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처럼 개별 상품을 단기간만 판매하는 프로모션 형태와 유튜버 같은 파트너스를 대상으로 전체상품에 대해 제휴 판매 적용이 구분되어 있어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플루언서가 별도 회원 가입 없이도 어드민을 제공해서 협업 하기 편리했습니다.

 

<그림4> 링크디 홈 화면

 

Q. 가이드 문서만 보시고도 기능을 완벽히 숙지하셨네요. 아쉬웠던 점은 없으셨나요?

어필리에이트 링크가 다소 긴데요. 이를 단축 URL로 줄여주시면 업무 시 편리할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링크디 도입을 고민하시는 쇼핑몰 담당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을까요?

유튜버를 비롯해 인플루언서와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시면 정말 다양한 분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들은 모두 원하는 조건이 달라서 조건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링크디는 개별 상품, 전체 상품, 리워드 비율 등 다양한 제휴 조건이 발생해도 대부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링크디를 잘 활용하시면 솔루션에 중복 투자 없이 모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을 준비하신다면 링크디를 추천합니다.

 

마무리

링크디는 매일 다양한 채널로 사용 문의가 들어옵니다. 많은 답변을 드리며 링크디 가이드를 지속 보완하고 있는데요. 특히 많은 문의가 있었던 내용을 모아서 FAQ를 지속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링크) 링크디 자주 묻는 질문(FAQ)

우애스크 코리아는 별다른 문의 없이 링크디를 사용하기 시작하셨는데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시작하자마자 바로 의미 있는 매출을 만들기 시작하셨습니다. 직접 우애스크 제품과 잘 맞는 유튜버를 찾아서 진행하신 게 큰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우애스크 성공 사례를 통해 무조건 팔로워가 많은 유튜버가 아닌, 제품과 잘 맞는 유튜버를 찾아 진행하는 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링크디를 활용해 성과를 내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링크디는 지속해서 성공 사례를 모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