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디 성공사례 #4] 밀텍하우스

어필리에이트 솔루션 ‘링크디’를 활용한 성공 사례가 쌓이고 있습니다. 고객 성공 사례를 통해 ‘링크디’를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전달드립니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여러분의 쇼핑몰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디가 도와드릴게요!
[편집자주]

밀텍하우스는 링크디를 활용해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빠르게 도입한 고객사 중 한 곳입니다. 이미 서포터즈를 17기까지 운영할 만큼 많은 마케팅 경험이 있는 브랜드인데요. 역량 있는 담당자분께서 서포터즈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접목해 빠르게 성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링크디 성공사례 네 번째 인터뷰는 밀텍하우스 사례를 소개드립니다.

밀텍하우스 인터뷰

Q. 밀텍하우스 브랜드를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A. 밀텍하우스는 유럽의 감성을 담은 직수입 제품과 삶의 질을 높여주는 고품질의 브랜드만을 엄선하여 소개하는 리빙 &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입니다.

Q. 네, 밀텍하우스는 정말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제품이 많았습니다. 밀텍하우스 자랑 하나만 말씀해 주세요.

A. 밀텍하우스는 우리의 일상과 삶에 꼭 필요한, 가치 있는 상품을 엄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기간 지속성 없는 매출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가 아닌 제대로 된,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림1> 엠부띠끄 옷걸이 ./ 밀텍하우스

Q. 그래서 좋은 제품이 많았군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어떤 제품인가요?

A. 공간 정리 & 수납 용품 브랜드 “엠부띠끄”의 논슬립 옷걸이 제품으로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가장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 입니다.

그 외 CJ 홈쇼핑 최화정쇼 2회차 완판 60년 전통 이탈리아 필로우 “닥터파베” 그리고 독일 프리미엄 조리도구 브랜드 “루치” 가 있습니다.

<그림2> 닥터파베 ./ 밀텍하우스

Q. 밀텍하우스는 서포터즈를 정말 오랜 기간 운영해오고 계신데요. 밀텍하우스 서포터즈를 소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밀텍하우스 서포터즈는 밀텍산업의 다양한 브랜드를 서포터즈 본인들의 SNS 채널을 통해 널리 알리고 계신 밀텍하우스의 든든한 팬들입니다.

링크디를 활용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도 서포터즈분들이 함께 하고 계세요.

<그림3> 밀텍하우스 서포터즈 ./ 밀텍하우스 인스타그램

Q. 링크디는 어떻게 접하셨나요?

A.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서포터즈와 접목 시킬 수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링크디를 알게 됐습니다.

링크디는 1기부터 최근 17기까지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던 밀텍하우스에 딱 필요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되어 고민 없이 사용을 결정했습니다.

Q. 영광입니다. 링크디 기능 중 어떤 기능이 마음에 드셨나요?

A. 자사몰 운영자(마케터)와 어필리에이트 파트너스(인플루언서)가 판매 데이터를 각자의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어 투명하게 운영을 할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Q.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성과는 어떤가요?

A. 인플루언서들과 라포를 쌓으며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경험을 축적하고 있는데요. 점차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Q.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으셨나요?

A.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적극적인 활동을 하는 인플루언서를 찾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밀텍하우스도 좋은 인플루언서를 모시기 위해 많은 노력 중입니다.

<그림4> 밀텍하우스 서포터즈 혜택 ./ 밀텍하우스

Q.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진행하면서 기억에 남는 게 있을까요?

A. DA(Display Ad) / SA(Search Ad) 광고에 예산을 사용해도 전혀 팔리지 않던 제품이 인플루언서 시딩을 통해 서서히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인플루언서 또한 판매 수수료로 발생되는 수익을 인지하고, 별도의 원고료 지급 없이도 적극적인 콘텐츠 업로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사례가 쌓이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와의 라포 형성과 제품 핏에 맞는 뾰족한 인플루언서를 찾는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 했습니다.

앞으로도 밀텍하우스는 많은 팬분들과 인플루언서와 함께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으로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마무리

링크디를 운영하며 많은 브랜드 담당자분과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담당자분들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도입을 위한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밀텍하우스는 서포터즈를 활용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으로 도입 초기부터 성과를 내고 계신데요. 앞으로도 이어지는 밀텍하우스 서포터즈와의 시너지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서포터즈를 활용한 밀텍하우스의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성공 사례에서 힌트를 얻으셨길 바랍니다!

링크디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성공 사례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