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 링크디, 카페24 베스트 파트너 선정

베스트 파트너
벤처스퀘어 -> 2023 카페24 베스트 파트너 선정
이슈앤비즈 -> 카페24 베스트 파트너(스토어 부문) 선정돼
신아일보 -> 카페24 베스트 파트너 선정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라프디가 ‘2023 카페24 베스트 파트너(스토어 부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라프디는 카페24 스토어에서 어필리에이트 솔루션 ‘링크디’를 제공한다. 링크디는 자사몰이 인플루언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최근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을 발표하며 마케팅 업계에 큰 변화가 시작됐다. 기존 주요 마케팅 기법이던 퍼포먼스 마케팅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통해 성과를 낸다. 그리고 맞춤형 광고를 위해 필요한 게 브라우저 서드파티 쿠키다. 그런데 지난해 브라우저 점유율 1위인 크롬이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을 발표하며 마케팅 업계는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대안 중 하나로 주목받는 건 인플루언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은 제품을 홍보하고 이를 통해 판매된 수익금 일부를 공유 받는 주요 마케팅 기법 중 하나다. 서드파티 쿠키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따라 큰 효과를 보기도 한다.

하지만 자사몰이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직접 하려면 많은 반복 작업이 필요하다. 직접 판매 내역을 확인해 엑셀로 정리하는 작업은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한다. 만약 여러 인플루언서와 동시에 판매할 경우에는 어떤 인플루언서가 판매한지 알기 어렵다. 어필리에이트 솔루션이 필요한 이유다.

링크디는 카페24 플랫폼 기반 쇼핑몰에 설치돼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어필리에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쇼핑몰은 클릭만으로 링크디를 설치하고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회사 내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없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오세용 라프디 대표는 “최근 퍼포먼스 마케팅 효과에 아쉬움을 느끼고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는 고객사가 많다. 2024년 1월을 기점으로 링크디 월 트래픽이 약 2배 증가했다”라며 “2024년에도 카페24와 함께 좋은 어필리에이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답했다.

한편, 2023년 6월 출시된 링크디는 현재 250개 쇼핑몰이 사용 중이며, 2024년 1월에는 유료 고객 10개사를 돌파했다.

끝.